습식 제진기 세라믹스 산업에서 연기 먼지 제어의 적용

2016-06-12 17:18:15

1소개

건건축 도자기 산업은 높은 오염산업이고, 높은 에너지 소비 산업입니다. 현재, 전국에 건축도자기 생산선2,000 개 넘는 세라믹스 생산 라인이 있습니다.생산량은 거의 100 억 m2에 이릅니다. 기존  건축 세라믹스 산업 공업 연기 배출구 많고 분산되고, 무 조직배출현상이 심각하고, 거버넌스를 다루기가 어렵다, 치열한 경쟁에 직면 할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에 직면 해야 합니다.

2 건축 세라믹스 산업 연도 가스 배진 배출 현황 및 처리 기술

2.1 현재 배출현황 및 처리 기술

건축 도자기 공업 연기는 분위기 로에 산출합니다.(보통은 석탄수는 연료로 사용하고) 소성 하고 분무건조 탑전의 앞의 열풍기 (보통 불 석탄으로 연료로서 사용합니다). 현재 건축 세라믹스 산업 연도 가스 처리 기술은 후진하고, 장비가 낡은 것이라서   일부  지역에는 심지오 환경거버넌스 없고, 세라믹스 생산 공정에서 배출되는 연도 가스를  직접적으로  대기로 방출합니다.이런 배기가스에서 많은 먼지와 중금속을 포함합니다 , 거대한 환경 오염을 일으킨다. 공예의  영향을 받아 분무 건조 탑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 내의 분진 농도가 높고 초기 분진 배출 농도는 2200 ~ 5600mg / Nm3이다.구체적인 상황은 표 1~표2를 표시 되어 있습니다.

2.2현재 연기분진 및 중금속 거버넌스 존재하는 문제

건물 도자기공업 환경보호 기술수준이 낙후되어,주요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1)대부분 도자기공장 보일러 시스템은 습식 탈황설비를 설치되어, 그러나 제진 설비를 설치하지 않습니다. 습식 탈황 출구 분진 농도가 기준치를  초과합니다.

(2)습식 탈황 후 굴뚝 출구 연소가스 의 물안개, 무적, 특히 탈황 생성물(예: 황산나트륨) 함량이 너무 많이 형성되고 파란색이나 노란색 연기가 형성합니다.

(3)연소가스속에서의 중금속, 예: 납(Pb), 카드뮴(Cd), 니켈(Ni) 및 불화물, 염화물은 탈질 시설이 없고 , 효과적 제거가 없습니다.

3건축 도자기공업 연기 분진 초저배출 장치- 습식 오염제거기

3.1초저배출 거버건스 목표

여러차례  환경거버건스 개조를 방지하기 위한 ,  도자기공업 에너지절약 및 오염물배출감소 새로운 방향을 이끌어 갑니다,  습식 제거기는  초 저배출 거버넌스를 충족 할수 있습니다 , 도자기 공업 2010년, 2014년 단일 대기오염물질배출기준을 비교하고 수정했다, 표 3참조.

표 3에서 볼수 있듯이,  초저배출 기준 산소는 18% , 만약 8.6% 산소로 환산 기준하면, 해당 분진 배출은 20.7 mg/Nm3입니다, 이 배출목표는  도자기공업 GB25464-2010배출기준보다 더 엄격합니다.  따라서 초저배출 목표는  도자기 업계에서 가장 엄격한 배출허용기준을 충족 할수 있습니다.  
3.2습식 오염제거기 장비 소개

3.2.1작동 원리

습식 오염제거기는 강한 전장을 활용하고 고체 및 액체 미세먼지와 가스 분리의  정화시스템입니다. 그 전극 시스템에서  고압 직류를 통과하여, 극 사이에 강력한 전기장을 생깁니다, 주위의 기체가 전리된다,  먼지 연무 및 분무  전기마당 진입한 후,  분진 및 미세 물방울은 이러한 전자 및 이온 작용하에서, 아주 빠른속도로 하전 및 전장 힘의 작용하에 신속히 경향과 극성 반대의 전극, 마지막으로 방출한 전하를 전극에 흡착합니다. 습식 탈황 공정 인해 발생하는 물안개, 물안개는  분진을 응축 판에서 물안개를 생깁니다.가습, 분진 응극 및 증습, 분진 및 물안개는 전기마당 에서의 하전, 함께 수집하고, 물안개 극판에서 수막 을 형성하고, 수막은 극판 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스프레이 클리닝 기기  전극표면에 일정한 압력을 가지고있는 안개를 뿜어나온다,  가속 먼지 포함한 액체방울이 음양 재 전극 표면 아래로 흘러 내려 희색주머니에 유입합니다, 최종 침전지에 들어가고 정화의 가스는 배출구를 통해 대기에 방출합니다.

습식 오염제거기 작동 기본 프로세스 주요 세가지 단계으로 나눕니다:

(1)분진기에 진입하는 분진 입자 및 분무 입자의 하전

(2)하전 먼지 입자 및 액체 방울 이동 및 증착 한다

(3)분무 청소장치는 전극 표면에 세척하고  분진 탈락(먼지제거)가속한다.  습식 오염제거기의 작동원리. 그림 1.에 표시합니다

습식오염제거기의 작동원리는 전통적인 집진기랑 비슷한 원리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정전기힘을 의거하여, 달르는게 작업 환경은 하나는"젖다 한나는 건조 합니다.

3.2.2습식 오염제거기의  구조 구성

습식 오염제거기는 수입 병마개,  기류 분포 장치,  하단 보, 회색 말, 양극 시스템, 음극 시스템, 케이스, 출구 병마개, 스프레이 세척 시스템, 고압 전원공급장치, 회색 수처리 시스템, 전기 시스템 제어 등 부분으로 구성되였다.  습식 오염제거기 구조는 그림 2와 같이 구성됩니다.

3.2.3습식 오염제거기 공예과정

건식 오염제거기 습식 탈황 의 전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습식 오염제거기는 탈황 처리 후 젖은 연기를 처리합니다, 탈황 및 제진 시스템 꼬리 섵치되어 있습니다. 연기가 거버넌스의 마지막의 단계입니다.  습식 오염제거기 공예는. 그림 3.같이 나옵니다.

3.2.4습식 오염제거기 장점

(1)높은 제진 효율

물 분무하는 방식으로 전극 표면에 먼지 청소합니다,  이차 비산먼지를 발생이 없음, 수출 분진의 농도는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집진기의 출구농도를 배출하는 것이 감소합니다. 집진기 출구 분진 배출농도≤ 5mg/Nm3,를 보장합니다.국가 분진  제로배출 표준에 도달합니다.  그리고 가마 및 분무 건조탑 뒤에 각 주머니 집진기 증가합니다, 분진 배출이 기준치를 초과문제를 기본적으로 해결할수 없습니다.

(2)개조 작업량 적다

배출구  굴뚝 처에서만 개조 시공을 합니다, 다른 전체 생산공정 시스템은 아무런 변경이 필요없습니다

(3)PM2.5의 미세 분진 및 에어로졸 제거 효률이 높다

습식 오염집진기는 수집을 통해,습식 탈황 공정 이후의  연소가스  PM2.5의 미세 분진 및 에어로졸을 수집할수 있다. 제거율은> 90%, 연기가 배출 투명도를 개선하며,더 높은 국가 공기 품질 제어 요구사항을 충족합니다.

(4)습식 탈황로 의한 석고 비 파란색, 니코틴산 안개를 가져오는 환경 문제를 해결합니다

탈황 타워는 SO3과 물안개의 제거률이 매우 낮다.  SO3는 에어로졸의 형태로 연무 과 함께  같이 배출됩니다. 굴뚝을 풍향 다운스트림 자주 "산성비"석고 비"등 현상이 발생합니다," 혹은 푸른색 연기 꼬리를 길게 하는 "현상이 있다.  습식 오염제거기를 통해 이상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그 SO3의 제거 률> 80%, 안개 제거율을> 60%.

(5)연기 중의 중금속 제거 효율이 높다.

습식 오염제거기 수집을 통해, 습식 탈황 이후 연소가스 에서 납(Pb), 카드뮴(Cd), 니켈(Ni), 불화물(F), 염화물 등의 중금속을 수집할 수 있다. 제거율> 60%.

(6)철저히 연기속의 점착성물질 제거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보일러 연기속에 함습량 크고, 만약 주머니를 집진기가 적용하면,  비록 순수한 PTFE 내식성 여과재를 사용하여,  그러나 점착성 분진은  필터표면에 붙어 있고,  집진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반면에 습식 오염제거기는 이 문제는 존재하지않는다, 점착성 물품은 우선 습식 탈황 흡수탑 내에 들어가 탈황하고 , 미리 먼지제거하고, 다시  습식오염 제거기 안에 들어가고 최종적으로 철저히 제거한다.

(7)오염제거기  실행 저항 낮다

새로운 습식 오염제거기 자신의 저항과 원 집진기의 저항이 상당하며, 개조시 각 전면의 송풍기 변경할 필요가 없음.  그런데 로는  포대 집진기를 사용하고 시스템은 , 1800Pa 가량 운행 저항을  증가합니다, 심지어 더 높은 저항, 결국 집진기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4맺음말

습식 오염 제거기는 도자기 라인 분진 배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수 습니다,  초미세먼지를 수집할수 있습니다.,  (PM2.5, 석고 비, 중금속 등 각종 오염물질 협동 처리 수 있습니다, 깊이 연기 정화 목적을 달성 할 수있습니다. 현재 도자기 라인의 연기 거버넌스에 가장 선진적이고 신뢰할수있는 기술입니다.

 

   (전재] 북극성 환경 넷)

XML 地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