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섯가지 습식 탈황 기술 분류 분석

2016-07-19 15:42:04

근년간, 페기 처리작업은 각계의 관심을 불러, 이 문서에서는 여섯가지 습식 탈황 기술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비록 세계에서 습식 탈황 기술이 다양하고.  그러나 원리 다 대동소이,  차이는 주로 흡수탑 각각 특점이 있고, 다른 시스템 예를 들어 :연소가스 시스템  , 흡수제 제조 시스템, 석고 탈수 시스템, 폐수처리 시스템 차이가 거의 없다.

湿습식 탈황 기술은  흡수탑에 다른 게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대체로 다음과 같은 몇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 이중 회로 스프레이 탑, 벨 샤 브 흡수탑, 액 주탑, 기포탑, 충전재 타워 등.

1.1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은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흡수탑입니다,  약 80% 이상의 습식 탈황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을 사용합니다, 세계 대부분의  습식 탈황 기술 전업공사가 모두 이 흡수탑을 사용합니다, 주요 회사는 ALSTOM , IHI, HITACHI, B& W,  Steinm ü ller, AE, ABB, GE, MASULEX 등.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은 일반적으로 원통형 탑이며,  탑 아래쪽에는 진액 풀,  산화 구역은 진액 풀 아래쪽에 있습니다,  진액 풀 위에,  탑 중앙 아래쪽은 연기 포털입니다,   탑 중앙은 흡수 층이며,  스프레이 층 및 연소가스 포털 간에, 타워의 중간으로 흡수 영역, 스프레이 위에 ,  타워의 맨위에 가깝게 위치에 있는 것이 연무제입니다.  탑 꼭대기에 있는 연기 출구는  일반적으로 측면에 있습니다.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 구조는 간결하고, 합리적이고, 탑 안에 충전재 없고  그릴또 없습니다, 떼를 생선하는 것과, 막히는 현상이 감소하며, 역시 모든 흡수탑 에서 가장 경제적인 흡수탑입니다.

1.2 이중 회로 스프레이 탑

이중 회로 스프레이 탑은 미국 Research-Cottrell 회사 과 독일 노르트하임- 테 츠의 특허 기술입니다.  타워의 구조 및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 비슷하고 다른 흡수탑에서 상 루프와  하 루프 회로 나뉜다  루프 두개의 회로, 이중 루프를 실행합니다.

하 루프 회로 pH 값이 낮아 산화 반응 및 석고 생선에 유리한 환경, 상 회로 pH 값이 높고,  흡수 반응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높은 탈황 효율 얻을수 있습니다.  이중 루프 회로를 사용하여, 두 회로의 반응이 서로 다른 pH 환경에서 진행,SO2의 탈황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흡수제 소모감소 도 유리한다.  이 프로세스의 다른 뚜렷한 특점은 연소가스 에서(HCl) 거의 하 루프 회로에서 완전 제거,  그러면 부식성을 가지고있는 염화물 흡수탑 의 작은 영역내에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흡수탑 다른 영역의 부식을  감소하였다.

1.3 벨 샤 브 흡수탑

벨 샤 브 흡수탑 사실 역시 일종의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입니다,  그것을 별도 하나의 범주로 되는것은 그것이 비교적 독특한다,  일반 단일 회로 스프레이 탑랑 크게 다르다.

그 주요특징은 그것이 진액 풀 상하 두부분으로 구분하고,  위쪽 산화 영역 낮은 pH 환경에서 실행, 가장 좋은 산화 조건을 제공하였습니다, 아래쪽 새로 가입된 흡수제 영역이고, pH 값이 높으면 흡수 반응은  유리합니다.  벨 샤 브 흡수탑 이중 회로 스프레이 탑은  pH 영역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타워의 구조은 이중 회로 스프레이 탑 보다 단순하고 하나의 회로만 필요합니다.

벨 샤 브 흡수탑 또 다른 특징은 그 펄스 떠있는 시스템, 믹서기 없이, 진액 의 섞음은  펌프를 이용하고, 장기 종료후에  장애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1.4 용액 주입탑

용액 주입탑은 미쯔비시 회사 특허 기술입나다, 위에 설명된 세가지 흡수탑은 모두 스프레이 탑입니다, 그리고 액 주탑은 완전히 다른 흡수탑입니다.

스프레이 탑은 흡수제(진액)  위에서 내리는 스프레이,  스프레이 층 일반 다중 스프레이 설정하고,  그런데 용액 주입탑은 아래에서 위로 분사합니다, 주액 상승과 하락 과정중 중복 연기가스랑 접촉하고 , 흡수 반응하고, 분사 층은 단일 레벨로 설정합니다.

용액 주입 타워의 구조는 스프레이 탑 보다 더욱 단순하고,  특히 스프레이(스프레이)층의 설정상,  스프레이 타워의 스프레이 층 은 다층으로써, 노즐의 분포 및 노즐 분사각 도 엄격히 요구를 합니다, 그리고 스프레이 타워는 분살 층에 대해 엄격한 요구가 없습니다.  기술적 간단합니다.

1.5 충전제 탑

충전재 탑은 주로 조기 습식 탈황 장치에 적용합니다, 뗴랑 막히 문제 때문에  해결하기가 어렵다. 현재 새로운 타워의 탈황 설비은  충전재 탑을 거의 안 쓰고 있습니다.

1.6 기포탑

기포탑 는 천대전 화공 건설 연구개발한 습식 탈황 기술입니,  설명한 다섯가지 흡수탑 의 탈황 메커니즘은 일치합니다.  모두 연기를 통해 진액 과 무적 또는 액체방울이 순류 또는 역류 접촉 반응을 진행합니다,  연기속의 SO2를 제거하고,  그런데 기포탑 의 탈황의 경우 전혀 다른 메카니즘입니다.연기 직접 장액속에 있고 연기가 진액속의  부풀어오르는 기포과 진액랑 접촉하게 반응합니다.

흡수탑 구조면에서  기포탑 및 스프레이 탑 가장 큰 차이점은 기포탑 스프레이 층을 두지않고,  따라서 시스템에서 진액 순환 펌프  없다, 그러나, 기포탑 진액에 삽입하는  파이프 개수가 많이 있다, 내부 부품을 다중하고 구조가 비교적 복잡하며 시스템 저항도 매우 크다.

 

XML 地图